Jet Blast Deflector

제트 엔진의 후류(後流)에 노출 시 인명 뿐만 아니라 자동차 및 주택과 같은 근접 물체에 심각한 손상을 일으킵니다.
큰 이 륙 추력을 필요로하는 대형 비행기에선 그만큼 위험범위가 증폭됩니다. 보퍼트 풍력계급에 따르면 풍속이 119km/h를 초과할 경우 건물에 심각한 구조적 손상을 초래합니다.
에어 버스 A320(승객 180인, 최대 이륙 중량 78t, CFM56 엔진) 의 경우 500피트(150m) 거리에서 최고 144km/h의 배기속 도를 가집니다.
에어버스 A330(승객 525명, 최대 이륙 중량 560t, GP7200 엔진)은 최고 169km/h를 기록하며, 4개의 엔진을 가진 A380은 훨씬 더 큰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특징 / Features

+ 벽체의 재질은 PMMA 또는 폴리카보네이트
+ 조류 충돌 예방 및 빛반사에 대한 영향 최소화
+ 경사진 분사벽을 따라 분류의 영향을 상단부로
안전하게 유도 및 반사하여 안전 확보

개요 /  제트분사벽

공항 계류장 내의 지상 조업 장비, 타 항공기 및 인원을 항공기의 제트 분류로부터 보호하는 목적의 벽입니다.
제트 분류는 고온 고속의 기류로 주변 인원들이 치명상을 입을 수 있어,
제트분류 반사벽(Jet Blast Deflector)은 공항의 설계단계에서 우선적으로 고려되는 요소입니다.

구조 / Structure

+ 엠보싱 소재로 이루어진 투명 PMMA 또는
폴리카보네이트를사용해 빛반사의 영향을 최소화
+ 벽체의 설치 각도는 84°를 유지해 후폭풍의 영향이
분사벽 상단부에서 외측으로 반사 및 소멸되는 구조
+ 비산 물체에 의한 항공기 손상 방지 및 제트분류열에
대한 영향을 고려해 항공기 각각의 적정 거리를 유지

제트분사벽구조 / 클릭 시 확대보기 가능

국내시공사례 / Domestic Proj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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