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ansion Joint

구조물의 온도변화, 콘크리트 크리프 및 건조 수축 그리고 차량하중에 의해 발생하는
이동과 회전 등의 변형 및 변위를 수용하여 통행차량의 충격을 최소화 시키는 신축이음장치

특징 / Features

회전에 의한 단차 발생시에도 충격 및 소음을 효과적으로 흡수하며
구조가 간단하여 시공이 신속하고 용이하며 유지보수가 경제적입니다

개요 /  신축이음장치

도로와 교량의 상부가 접하는 위치와 상부구조가 분리되는 위치에 설치하는 장치입니다.구조물의 온도변화, 콘크리트 크리프 및 건조 수축
그리고 차량하중에 의해 발생하는 이동과 회전 등의 변형 및 변위를 수용하여 통행차량의 충격을 최소화 시키고 교면의 평탄성을 유지시켜
차량이 교량을 원활히 주행하기 위해 설치합니다.

종류와 특징 / Types and features

강재계열과 고무계열의 종류로 차량하중에 의해 발생하는 이동과 회전 등의 변형 및 변위를 수용하여 통행차량의 충격을 최소화 시키는 신축이음장치

+ 강재계열

내구성이 강한 강재를 사용해 반영구적인 수명을 갖습니다. 핑거와 핑거의 연속 구조로 소음 발생 및 충격의 영향에 적으며, 구조물의
유간을 완전히 밀폐할 수 있어 방수에 탁월합니다. 부등침하나 회전에 의한 단차 발생시에도 충격 및 소음을 효과적으로 흡수합니다.

EGF Joint(N30~N120)

EGF Joint(N150~N600)

EGRF Joint

+ 고무 계열

구조가 간단하여 시공이 신속하고 용이하며 유지보수가 경제적입니다. 합성고무의 사용으로 내오존성, 내한성, 내구성, 방수성이 우수합니다.
주행면의 고무 소재로 되어 있어 충격의 흡수가 강재 제품에 비해 우수하고 조인트의 폭이 좁아 주행성이 좋습니다.

Monocell Joint

시공 이미지 / Construction Image

시공이미지 (우)

시공 이미지 / Construction Image

시공이미지 (아래)